2022. 2. 2. 21:51ㆍ일상
내가 다른분들의 도움을 받아서 작성한 방법이고, 내가 이렇게 하는 방법이 PS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무조건 정확한 답은 아니라는걸 미리 말한다.
-구현 문제
https://www.acmicpc.net/workbook/view/2771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5949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5898
필자는 구현이 특히 약하다. 구현하다가 뇌절하는 경우가 꽤 많으니 구현할때 순서도 같은 거 쓰면서 하자.
-알고리즘 부족 문제
요즘 드는 생각이 필자가 알고리즘을 자세히 이해하고 넘어가지 않고 무조건 문제만 풀려고 하는게 있는 거 같다는 거다.
그러니 다음 항목들을 실천하자.
=알고리즘 복습으로 해당 알고리즘에 관한 문제 풀기. 그리고 정해가 그 알고리즘을 쓰지 않는 것이어도 그 알고리즘으로 적용해서 풀어보기.
=관련 글을 읽으면, 무작정 문제부터 잡지 말고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기.
=이해가 완전히 되었다면 블로그에 간단한 요약이라도 올리기.
-평범한 문제 풀때
=접근을 아예 못하겠으면 풀이 보기, 아니면 계속하기
=풀이를 보고 확실히 이해하기. 구현은 웬만하면 참고하지 않고 혼자서 하기
=풀면 꼭 블로그에 내가 배운 내용들을 정리하기.
=문제를 푼 다른 사람의 코드도 보고, 이를 통해 내가 알 수 있는 걸 블로그에 정리하기
-코포
필자(현 민트, 최대 블루)는 2월 말까지 코포 퍼플이 목표이다. 그러므로 코포를 잘하기 위해선 코포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, 실제 시험을 치는 것처럼 버춸도 하고 업솔빙을 하면서 실력을 늘려야 한다는 생각이다.
=1일 1버춸 꼭 지키기
=라운드를 돌렸으면 2100 이하의 문제들은 꼭 업솔빙을 하기
=푼 문제도 에디토리얼을 꼭 보기 (어떤 고수의 글에서 에디토리얼이 은근히 내가 얻어갈 수 있는 정보가 많다는 사실을 알았다.)
-내 개인적인 문제
이 필자는 어떤 일을 하기로 맘을 먹으면 작심삼일이다.
=작심삼일하면 아무 소용없다. 그러니까 이 필자놈아 제발 좀 끝까지 해라..
또 필자는 일반고에 재학중이기 때문에, 내신 & 수능 공부도 하고 있고, 일정한 양을 정해서 하고 있기에 이러한 결론을 내렸다.
=내신 & 수능공부를 최대한 빨리 끝내서 시간을 많이 확보하자.
또 필자는 항상 문제를 보면 쫄아버리는(?) 습관이 있는데, 이는 이렇게 고쳐보자.
=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문제를 풀고, 문제를 풀 땐 최선을 다해서 풀자. 못 풀어도 상관없고 배우면 되니까 너무 쫄지 말자.